◦ 유치원 환경지킴이 캠페인 실시
◦ 환경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에 관심 가지기
◦ 환경보호 실천하기

관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전성실)은 지난 6월 10일 만3,4,5세 유치원 전체 유아들이 탄소 중립과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우리 동네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등을 이야기 나누어 보고 우리가 사는 동네를 깨끗이 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환경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유치원 환경지킴이 캠페인 준비 활동으로 만3세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 종이류, 캔류, 플라스틱 등 분리수거 해보기, 만4세는 환경지킴이 캠페인 구호 만들어 보기, 만5세는 피켓과 띠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해보았으며, 유아들은 ‘놀이터에 쓰레기를 버리지 맙시다’, ‘지구를 사랑합시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캠페인에 참여한 만3세 나○○이는 ‘날씨는 덥지만 우리가 쓰레기를 주우니 동네가 깨끗해 졌어요’, 만4세 김○○이는 ‘담배꽁초가 많았어요. 집에 가서 아빠보고 담배 피지 말라고 해야겠어요’, 만5세 최○○이는 ‘동네 쓰레기가 없어지니 나무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 마음이 기뻐요’라고 말하며 유치원 교실을 정리하는 것과는 다르게 열심히 주우려는 유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관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전성실 원장은 “유아기적부터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한다면 사람이 공존하는 환경친화적 여건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일상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한 발 더 다가간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