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는 다음 달 8일과 15일 초등생 자녀의 성교육 고민을 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성교육 특강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온라인 컨텐츠가 넘치는 디지털시대에 자녀들이 무분별한 성 관념을 갖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성교육 웹툰 ‘시크릿 가족’의 저자인 이충민 사단법인 푸른 아우성 대표가 강사로 나와 성장에 따른 성교육, 문화에 따른 성교육 등 2회에 걸친 시리즈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에 참여하길 원하는 시민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흥덕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heungdeok/lectureList.do)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강의는 선착순으로 모집한 50명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앱(줌, 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2차 성징이 시작되는 초등생 자녀들이 올바른 성 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부모 대상의 성교육을 마련했다”며 “자녀의 성교육으로 고민 중인 학부모들이 교육에 많이 참여해 고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헬스케어로 준비하는 웰빙 라이프’ 주제의 특성화 도서관인 흥덕도서관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 정보를 안내하는 다양한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